본문 바로가기
HoneyTip

잠실숲사랑니치과의원 매복사랑니 당일발치 후기(+주차, 금액, 실비청구)

by S H 2023. 4. 12.

 

잠실숲사랑니치과의원에서 사랑니를 뽑았어요 ..
오른쪽 왼쪽 위아래 매복사랑니였습니다.

교정치과에서 소개시켜준 치과는 비수면으로 할 경우 트라우마 생길 수 있고..
환자도 힘들고 선생님도 힘들고.. 비수면은 1번에 1개씩 발치가 가능하고.. 자주 들러야한다며
수면(비급여35만원)으로 한번에 4개 다 뽑으라고 계속 그러시는데.. 지혈제(개당 5만원, 의사 판단 후, 개인선택x)사용하면 거진 100만원정도.. 들 것 같아서................
찾아보니 4개를 한번에 뽑는건 밥 먹을때도 불편하다고 해서 한번에 2개 발치에 비수면으로 한쪽씩 뽑기로 결정했어요.
치과를 선정하는데 구강악안면외과, 지혈제 금액이었습니다.
 
제 사랑니는 신경과 가까운 누워있는 매복사랑니였어요.
대학병원으로 가야될 수도 있다는데 구강악전문의 선생님이 잘 뽑아주신다고 하고 당일발치로 잠실숲사랑니치과의원이 유명하더라고요.
지혈제 가격도 천차만별인데 잠실숲사랑니치과의원은 2만원으로 합리적이었어요.
 
예약은 전화로 잔여타임에 했고, 예약 취소건이 네이버예약에 오전 9시 40분쯤 풀리는 것 같아요.
13-14시가 점심시간이라 좀 빨리 도착해서 기다렸어요


#주차 는 치과 바로!! 앞에 석촌역 노상 공영주차장에 했습니다.
큰길가 양쪽으로 있고 금액은 1시간 20분정도 했는데 8천원 나왔어요.
(전 바로 앞에 주차가 되는지 모르고 신호등 건너편에.. 멀진 않아요)
 
#발치비용
지혈제 개당 2만원 * 5개 = 10만원(비급여)
붓기주사 + 왼쪽 위아래 발치 + 초진검사비(CT 등..) + 발치부위 간단한 스케일링 = 8만6천원
18만 6천원 나왔습니다!
치과는 비급여는 환급이 안된다구 해서
지혈제 10만원 +본인부담금 1만원 제외
7만 6천원 환급받았어요!
약 값은 5일치 6천원 나왔어요.
 
발치 전 기본적인 검사를 하고 바로 상담해주시는데 이때 지혈제는 몇 개정도 사용할지 알려주시면서 사용할건지, 사용하지 않을건지 여쭤보세요.
전 위,아래 각각 2-3개 정도 사용할 것 같다고 하셨는데 위에 2개 아래 3개 해서 총 5개 사용했어요 :)
피도 많이 안나고 사용하길 잘한 것 같아요.
 
#매복사랑니발치후기
진료실에 내 편을 하나 만들어줍니다.. 코끼리인형..

검사도 얼마 안걸리고 마취 퍼질때까지 기다려야해서 이게 좀 오래 걸린 것 같아요~
마취는 사알짝 따끔한데 참을만해요 
잇몸 찢는거(?)는 소리도 느낌도 안나요~ 전혀 몰랐어요.
 
위쪽 사랑니 발치 : 5분 이내
소리는 하나도 안나고 하나도 안아팠어요
살짝 흔드는 느낌이 나서 틀니처럼 잇몸 빠지는거 아는가 걱정되지만 걱정하는 와중에 뽑혔대요  / 위에는 안꼬매신대요.
 
아래 사랑니 발치 : 10분 정도?
여긴 전짜 틀니처럼 빠지는 느낌이 .. 살짝 턱이 흔들리는 느낌이.. 아프진 않아요
누워있어서 쪼개서 뺐어요ㅜ 쪼갤때 나는 소리도 엄청 위압적이진 않고 공포는 아닌데(어금니 스케일링 소리보다 훨씬 괜찮아요)
뭔가 소리가 계속 나니까 살짝 무서워서 쉬었다가 다시 쪼개고싶은데 그게 안되고.. 계속 쪼개야되는게 힘들었던 것 같아요ㅠ 이때 쫌 울었음(?)
뽀직.. 소리 나요 은은하게.. 3등분 해서 뺐고 꼬매는 것도 안아팠는데 다음주 화요일에 실밥 뽑는거 후기 추가할게요..
 
2시 예약이었는데 약국 가니까 3시였어요! 엄청 금방 끝남!!
 
병원에서 물 주사기 준다고 본 것 같은데 전 못받았어요?얼음찜질팩이랑 디카페인 드립백 주셨습니다 ㅎㅎ
 
지혈제 넣고 꼬매고 거즈 물고있는 3시간동안은 하나도 안아팠는데 3시간 후에 죽 먹으려고 딱 거즈 빼는 순간 급속도로 붓기 시작하더니 한 10분동안 너무너무 아파서 아프다는 소리 연발하면서 죽 먹었어요. 눈물 살짝 고였는데 죽은 참고 먹을만해요전 두부삼겹김치도 먹었어요 ㅋ,ㅋ 아픈건 한 10분 정도..
 
#결론
오른쪽은 안빼도 된다해서 고민했는데 그냥 뽑는게 나을 것 같다. 뽑으니까 시원함.
6월 3일 예약했다. 두렵지 않다.
엄마랑 가야겠다.
(밖에 날 기다려주고 있는 사람이 있는게 안정됨..)
금액도 합리적이다.
진짜 걱정했던 것보다는 마취+뽑는건 하나도 안아팠고 거즈 뺀 순간 10분이 아팠다.
조금 부었지만 .. 선생님이 잘뽑으심.. 최고

+ 7월에 오른쪽도 위아래 뽑았어요!! 이틀 정도 사알짝 붓고 지금 붓기 하나도!!!!! 없어요